박태준 애널리스트 - 놓치면 안되는 경제뉴스 10가지 Part 1."

교육자료

박태준 애널리스트 - 놓치면 안되는 경제뉴스 10가지 Part 1."

박태준 애널리스트 - 놓치면 안되는 경제뉴스 10가지 Part 1." 

7b734f10b9c6faa0ded825a5f1bde507_1639725598_9052.png


1. 새로운 절세 상품
절세상품은 세금을 줄여주거나 비과세를 의미하는데 불법인 탈세를 제외하고 자신이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줄이는 것은 하나의 투자전략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유는 같은 상황에서 수익률이 좋아진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2. 국내,외 경제지표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국내외 경제지표입니다.
주가는 경제상황을 온전히 반영하는 것이므로 주기적인 확인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중앙은행의 통화정책
금리를 올리느냐 내리느냐 혹은 통화량을 줄이느냐 늘리느냐 이러한 각종 내용들이 내포된 소식이 모두 중앙은행 통화정책에 담겨있습니다.
중앙은행이 금융완화 정책을 펼친다면 주가는 올라가고 반대로 금융긴축정책을 펼친다면 주가는 떨어지데 되는 것이므로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중요한 뉴스입니다.


4. 시중 자금동향
시중의 자금은 부동산시장, 주식시장, 예금 등 전체적으로 이러한 큰 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주식과 대체적 관계 아래에 놓여 있는데 부동산 자금이 주식으로 흘러갈 수도 있는 상황이 열리기도 하므로 수시로 자금의 동향을 지켜보아야 합니다.

5. 국제 자본동향
핫머니가 신흥국가인 이머징국가로 가는지 혹은 미국이나 유럽, 남미 등으로 가느냐에 따라 포트폴리오의 구성이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요즘은 글로벌 투작 ㅏ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국제 자본에 영향을 주는 IMF나BIF 등의 동향도 함께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